여행중인 썸남이 갑자기 연락이 없다면?

20대 후반 동갑이구요.

취미활동을 통해 알게된 사이이고 썸남의 적극적인 대쉬로 첫 데이트를 하게됐어요.

저에 대한 끊임없는 칭찬과 배려 등 분위기도 너무 좋았고

그날 귀가하자마자 카톡이와서 다음 약속도 바로 잡구요.

다음날도 카톡으로 대화했고, 약속날 만나서 밥도 먹고 영화도 보며 다시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이날은 스킨쉽도 있었음) 그리고 헤어지기전 썸남이 곧 3주간 해외여행을 가는데 제가 많이 보고싶을것 같다고 말하기에 저도 같은 마음임을 전했구요.

뭐 필요한거 있으면 얘기하라고 사다줄 수 있다고 해서 작은 부탁도하고, 썸남이 제게 여행중 사진을 종종 보내겠다, 갔다 올때까지 일 너무 무리하지 말고 잘 지내다가 돌아오면 보자는 말들..

그리고 몇일후 떠나기 바로 전날 잠깐 볼수 있냐고 내일 새벽 비행기니깐 얼굴이나 잠깐 보자고 연락이왔는데 너무 늦은 시간이고 제가 몸이 좀 안좋아서 나도 너무 보고싶은데 지금은 몸이 안좋으니 갔다와서 꼭 바로 만나자, 안전한 여행해라 보고싶을거다란 얘기하고 좋게 인사를 나눴어요.

그리고 여행을 시작한 썸남은 도착한 첫째날 아무런 연락이 없기에 장시간 비행기에 시차적응하느라 그런가보다 하며 둘째날 제가 먼저 카톡을 보내서 잘 도착했냐 물어보니 잘 도착했다 제가 벌써 보고싶다 같이 왔으면 좋았을텐데 뭐 그런 얘기들을 했어요. 그리고 셋째날, 넷째날 서로 연락이 없었고 다섯째날 제가 카톡을 먼저 보내니 썸남이 저에게 여행사진들을 보냈어요. 아직 사귀는 사이도 아닌데 사진속 행복한 모습을 보니 너무 반갑더라구요. 좋아보인다 부럽다 폭풍칭찬을 하고, 짧은 대화를 나눴어요.

그날 오후 다른 나라로 내일 아침 이동한다며(2개국 여행) 도착하면 연락한다기에 알겠다했고 다음날 잘 도착해서 에어비앤비에서 지내고 있다고 연락이 왔어요.

그리고나서…. 3일간 연락이 전혀 없길래 제가 먼저

카톡을 했고 새로 도착한 나라 사진과 함께 간단한 연락을 주고받았어요.

그리고 4일간 다시 연락이 없었고.. 제가 안전하게 잘 지내고 있냐고 다시 연락을 보내니 다음다음날 답장이 왔고 감기기운이 와서 조금 고생했다는 말.. 걱정이 되서 괜찮은거냐 약은 챙겨먹었냐 물어보니 3일후 괜찮다는 답장이 왔어요. 사실 이 답장이 없는 3일동안 페북은 몇번이고 접속중이여서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은 전혀 아니었던거 같은데 늦은 답장에 조금 기분이 상한 저는 마지막 말에 굳이 답문을 하지 않았고 그렇게 지금 일주일째 연락이 없네요(페북은 하루에 최소 한두번 이상은 접속하더라구요)

갑자기 썸남의 태도가 변한거 같아(특히 두번째 나라로 이동한 뒤부터) 벙찐 상태입니다.

아무리 여행중이니깐 그럴수도 있지라는 생각으로 이해를 해보려해도 그래도 마음에 있고 생각나는 여자가 있다면 3일, 4일, 일주일까지 이렇게까지 연락을 안할까? 싶구요.

서로 나이도 있고 폰 붙잡고 하루종일 문자하는 스탈 아닌거는 서로 대화를 통해 알곤 있었지만, 그래도 여행전에는 최소 하루에 한번은 서로 연락을 했었거든요.

최근 마지막 연락은 죄다 제가 먼저했고 그마저도 답도 몇일 걸려오고..

사실 너무 제 스타일인분이라 저도 정말 마음에 들었고 그래서 제딴에 표현도 많이 했는데 이게 문제였던건지..

그분 입장에선 어떤 이유인진 몰라도 심경에 변화가 있거나 상황의 변화가 있어서 티를 내고 있는 상태인데

이 상황에 제가 또 먼저 연락을 하면 역효과 일까요?

눈치없이 굴고 싶진 않는데 자꾸 생각나고 뭐가 잘못됐나 곱씹게되고 너무 힘드네요..